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플 구매 환불 받기

iPhone Life

by ElecMania 2011. 4. 1. 09:38

본문



출처 : http://iheal.tistory.com/237



큰 맘을 먹고 유료 어플을 질렀는데 생각보다 어플이 제 기능을 못할 때가 있습니다.

버그가 많다거나 아니면 설명에 있는 내용과는 전혀 다르거나 말이죠.

이런 경우에는 간단히 사유만 적어서 애플에 보내주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환불을 하러 가보실까요?



#1. 아이튠즈 > Account


아이튠즈를 키고 로그인을 한 다음에 계정 옆을 클릭하면 저렇게 세분화된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Account를 클릭해주세요.



#2. 구매 내역 확인하기



Account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뜰 겁니다.

여기서 Purchase History를 클릭하여 구매 내역을 확인하러 갑시다!



#3. 문제 제출하기


구매 이력을 보면 저렇게 쭉~ 받은 내역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일단 환불하고자 하는 어플이 언제 받았었나 확인을 한 뒤, Report a Problem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한 뒤에 구매 이력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날 받은 세부적인 어플들이 표시가 되면서 옆에 Report a Problem이 따라 붙습니다.

여기서 환불하고자 하는 어플의 문제 제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4. 환불 사유 적기

이제 환불 사유를 적는 란인데요, 여기서 알맞은 항목을 선택하여 사유를 써줍니다.

차례대로 해석을 하면 아래와 같았던 걸로 기억을 하네요.

어플을 못 받았다.
실수로 구매했다.
이 어플은 기대했던 것 만큼 작동하지 않는다.
이 어플은 내 기기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
구매와 관련된 다른 질문이 있다.


사유는 정확하게 써주는 것이 좋지만 위의 경우처럼 그냥 막 개떡같이-_-;; 적어도 찰떡같이 알아 듣습니다.
 
끝으로 사유에 이러한 이유로 환불을 원한다고 적어주시면 이제 메일만 받는 일이 남았습니다.

대부분 환불 관련 메일을 받으면 3~5 영업일 이내로 환불이 될 것이라며 환불을 해줍니다.

간혹가다 주소가 애플 본사로 되어있으면 태클을 건다고 하니 알래스카 한인회로 이사가는 것도 괜찮아요.

알래스카도 세금이 붙지 않는 주거든요 ㅎㅎ


이상 초간단 어플 환불하기 편이었습니다. 

길게 적고 싶었는데 이런건 간단히 적는게 알아보기 쉬울 것 같아서 간단히 적었네요.
궁금한 점이나 함께 토론하고 싶은 주제가 있으면 댓글 또는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