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PC 우회 혹은 VPN 하는 방법

기타

by ElecMania 2020. 11. 13. 18:56

본문

최근에 사이트를 우회해야지 들어와진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른 사이트 접속시 우회나 VPN이 필요해서 물어보시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대부분은 아시는 내용이지만 혹여나 궁금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 드릴 방법이 있을까해서 제가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1. 스마트폰 : 현재 저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갤럭시 S9 쓰고 있습니다.  우선 구글플레이 들어가서 '유니콘 https 우회앱' 이라고 검색하면 어플 한가지가 나옵니다.  무료로 알고 있고 설치한 뒤에,  스마트폰 위에서 아래로 슬라이드 할 때 나오는 상태창(와이파이, 블루트스, 소리 아이콘 나오는 곳)을 보시면 '유니콘 https' 이라고 적혀있으며 유니콘 모양의 아이콘 하나가 나옵니다.  우회가 필요한 사이트는 이걸 키고 들어가면 대부분 됩니다.  (아이폰은 예전에 쓰긴 했었는데  해당 어플이 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2. PC :  맥북은 써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윈도우 계열 PC에서 제가 주로 쓰는 방법은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2-1 .  크롬 자체 VPN :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글 검색창에 '크롬 확장프로그램 VPN' 이라고 치면 여러가지 나오는데 여기서 평점이 좋은 것, 무료인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PC에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브라우저에 프로그램을 추가해서 쓰는 것이라 간단하지만 무료인 경우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2.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 설치라고 하기엔 단순히 압축파일을 받아 푸는 것에 가깝습니다. 저는 주로 VPN보다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데 바로 'goodbyedpi' 입니다.  마친가지로 구글 검색창에 goodbyedpi를 검색하면 맨 위에 뜨는 주소인 GitHub com 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다 최신버전이 상단에 보이며 빨간색 박스에 보이는 곳을 클릭하여  zip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어서 폴더 내부에 'x86_64' 폴더로 들어가면 실행파일이 있으며 그걸 키면 우회접속이 가능합니다.  체감상 속도는 무료 VPN보다는 빠르다고 봅니다. (혹여나 다운로드 과정에서 바이러스나 랜섬웨어가 우려되시는 분은 크롬의 자체 VPN 프로그램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1-2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데 랜섬웨어나 기타 바이러스는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 
 

궁금한 점이나 함께 토론하고 싶은 주제가 있으면 댓글 또는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