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동법 : 전전압(全電壓)직입기동 개 요 : 전동기에 최초부터 전전압을 인가하여 기동 장 점 : 전동기 본래의 큰 가속 토오크가얻어져 기동시간이 짧다. 부하를연결한 채로 기동이 가능. 값이 싸다. 단 점 : 기동 전류가 크고 이상 전압 강하의 원인이 된다 특 성 : -.기동전류ISt : 500 ~ 1000% -.기동토오크TSt : 100% 이상 -.가속성 : 최대 기동토오크,기동시 부하에 가해지는 쇼크가 크다. 전원 용량이 허용되는 범위내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기동 방법으로 가능한 이방식이 가장 유리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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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법 : Y-△기동 개 요 : △결선으로운전하며 전동기를 기동시만 Y로 결선을하여 기동전류를 직입 기동시의 ⅓로 줄인다 장 점 : 최대 기동전류에의한 전압강하를경감 시킬 수 있다 감압기동 가운데 서는 가장 싸고 손쉽게 채용 할 수 있다. 단 점 : 최소기동 가속 토오크가 작으므로부하를 연결한 채로 기동할 수 없다 기동한 후 운전으로 전환 될 때 전전압이 인가되어 전기적, 기계적 쇼크가 있다. 특 성 : -.기동전류ISt : 33.3% -.기동토오크TSt : 33.3% -.가속성 : 토오크의증가 적다, 정동토오크적다 5.5KW이상의 전동기로 무부하 또는 경부하로 기동이 가능한 것, 강압 기동에서는 가장 일반적임. 공작기, 크래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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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법 : 콘돌파기동 개 요 : v결선의 단권변압기를 사용해서 전동기에 인가 전압을 낮추어서 기동 장 점 : 탭의 선택에 따라 최대 기동전류, 최소 기동 토오크가 조정이 가능하며 전동기의 회전수가 커짐에 따라 가속 토오크의 증가가 심하다 단 점 : 가격이 가장 비싸다. 가속토오크가 Y-△ 기동과 같이 작다.최대 기동전류 최소 기동 토오크의 조정이 안된다. 특 성 : -.기동전류ISt : 25-42-64%(탭 50-65-80%) -.기동토오크TSt : 25-42-64%(탭 50-65-80%) -.가속성 : 토오크의 증가 약간 작음 정동토오크 약간 작음 원할한 가속 최대 기동전류를 특별히 억제할 수 있는 것대용량 전동기 펌프, 팬, 송풍기, 원심분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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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터기동 1차저항기동 |
| 기동법 : 리액터기동 개 요 : 전동기의 1차측에리액터를 넣어 기동시의 전동기의전압을 리액터의 전압 강하분 만큼 낯추어서 기동. 장 점 : 탭 절환에 따라 최대 기동 전류 최소 기동 토오크 가조정가능 전동기의 회전수가 높아짐에 따라 가속 토오크의 증가가 심하다. 단 점 : 돌파 기동보다 조금 싸고 느린 기동이 가능하다. 특 성 : -.50-65-80%(탭 50-65-80%) -.기동토오크TSt : 25-42-64%(탭 50-65-80%) -.가속성 : 토오크의 증가가매우 큼 원할한 가속. 팬, 송풍기, 펌프, 방직관계CUSHION STARTER용 등의 부하에 적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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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법 : 1차저항기동 개 요 : 리액터기동의 리액터 대신 저항기를 넣은 것. 장 점 : 리액터 기동과 거의 같음 리액터 기동 보다 가속토오크의 증대가 크다. 단 점 : 최소 기동 토오크의 감소가 크다. 적용 전동기의 용량은 7.5KW 이하. 특 성 : -.50-65-80%(탭 50-65-80%) -.기동토오크TSt : 50-65-80%(탭 50-65-80%) -.가속성 : 토오크의 증가가매우 큼, 정동토오크 대 원할한 가속 소용량전동기 (7.5KW 이하)에 한해서 리액터기동용 부하와 동일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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