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book의 잠자기를 iBook처럼 빠르게 만들자

Mac Life

by ElecMania 2011. 3. 16. 11:01

본문

출처 : http://jules.tistory.com/94
 


Macbook의 잠자기를 iBook처럼 빠르게 만들자

iBook을 사용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바로 잠자기였다. 스크린을 닫으면 바로 색색 램프를 깜빡이며 잠드는 iBook은 참 사랑스러웠다. Macbook으로 옮겨오면서 가장 의아했던 점은 바로 이렇게 즉각적이었던 잠자기가 아주 느려졌다는 점이었다. 성능이 더 뛰어나졌는데도 왜 잠자기는 느려진걸까?


이는 바로 맥북이 단순한 Sleep이 아닌 Sleep & Hibernate 기능을 이용하기 떄문이다. Sleep은 빠르고 간편한 한편, 잠들어 있는 상태에서도 아주 적은량의 배터리를 소모하기때문에 노트북으로서는 어쩌면 부족한 기능인지도 모른다. 이런 안정성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도입된 Sleep & Hibernate는 Sleep을 시킴과 동시에 Hibernate를 위해 하드디스크에 작업내용을 동시에 저장한다. 하지만 10초가 훨씬 넘는 시간 동안 작업 내용을 쓰고 있는 맥북을 보면 참 답답했는데, 잊지 않고 틈틈이 찾던 LeicaKorea에서SmartSleep을 발견했다.


SmartSleep은 잠자기 설정을 편하게 바꿀 수 있게 해주며, 특히 'SmartSleep' 모드는 평소엔 Sleep에 즉시 돌입하고, 배터리가 20%이하이거나 20분이상 잠들어있는 경우 Hibernate 모드로 변경시켜주기 때문에, 다시 예전 iBook을 사용하던 때처럼 스크린을 덮자마자 예쁘게 잠드는 맥북을 볼 수 있다.

궁금한 점이나 함께 토론하고 싶은 주제가 있으면 댓글 또는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